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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공개  [전사계열] 소하하 를 타시는 분을 위한 스킬에 대한 생각
작성일 2015-12-21 13:37:05 조회수 8,909 댓글수 2 추천수 0 비추천수 0
작성자 샤아
레벨 2 (211.♡.10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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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일 2015-12-20 17: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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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소/하하/바바 트리가 대세인거 같네요 ;ㅁ; 그래서 그에 맞춰서 글을 하나 작성해 볼까 합니다.

 

특히 요점은 ~

 소드맨 ->하이랜더 -> 다른트리 로 가고 싶은데 1랭스킬은 버린다면서요? 그럼 뭘 찍죠? 하는 선택장애가 오시고 계신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하이랜더 1랭은 버리는거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제 생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하네요 ;ㅁ;

일단 선택지를 봅시다.

​1. 수레바퀴

2. ​카타스트로크

3. 크라운​

세가지를 볼수있겠네요. (크로스가드는 제외 특정 트리에 대해서만 지원함.)

일단 수레바퀴

소드맨 계열이 가지기 힘든 넉백과 에어본 상태를 만들게 해줍니다. 5랭크 기준으로 카타스트로크 보다 수치상 비슷합니다. (1랭때는 더 높다는)

​특성도 수레바퀴 강화 레벨당 1% 데미지 증가 최대 레벨 100으로, 어찌보면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위기의 순간에 이미 몰아 버린 몹들을 에어본 시키고 물약시간을 버는 생존기로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카타스트로크

3가지 선택중에 가장 딜량이 높습니다. 특히 특성중 ​카타스트로크: 충돌데미지 << 는 물리공격력의 50% 를 추가합니다.

(물론 특성을 통해 넉백을 제거하면 안들어갈거 같습니다만.)

선택지 중에 가장 높은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성치로 당연히 최대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레바퀴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8초이며 , 카타스트로크는 21초 인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타스트로크 스킬 특성상 시전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실제 전투에서 각을 잴 필요가 있다는 점...

(물론 수레바퀴와 카타스트로크 모두 광역범위가 5이기 때문에 각을 재는것은 비슷 할 것입니다.)

​~크라운

​세가지 선택지중에 가장 데미지가 낮습니다. 그런 주제에 무려 재사용시간도 30초대 이지만.

충격 디버프로인한 몹의 지능감소...가 좋을 것도 같습니다. 소드맨계열이 디버프가 좀 부족하고

때리기를 가져갈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좋은 점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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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는 수레바퀴를 10랭 정도 주고 때리기속성이 없어서 크라운을 5랭크 갔습니다.​

(소하하바 니까요 ;ㅁ;)

100렙넘어가서 간간히 소드맨 분들을 보면 압도적으로 카타스트로크가 많다고 느낍니다.

딜자체가 확실해서 몰이사냥시에 단일기로 압도적인 화력을 낼수 있으니까요.

단점이라면 넉백으로 후속기를 넣을때 좀 더 신경써야 한다는 점?

지금와서 보면 카타스트로크가 가장 무난한 선택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그러나 수레바퀴도 비교하면 그렇게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실제로 50 / 90 던전을 돌면서도 긴급하게 후위 몹이 붙었을때 떼어주는 용도로 활용할수 있는것도​ 매력이었습니다.

​즉 카타스트로크에 비하면 유틸의 성능이 더 강하고 생각됩니다. 에어본 + 다운 이니까요 ;ㅁ;

​크라운의 경우는 초반에 때리기 속성이 없는 소드맨에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후반만 바라보고 가기엔 트오세 육성은 롱런이기 때문에 분명히 3가지 속성이 다 갖춰지는 편이 좋습니다.

소하하바바 트리를 타신다면 바바리안의 헬름쵸퍼로 충당이 가능하거나 1랭크 스톰핑 킥...(...)으로 때리기를 충당할 수 있습니다만.

헬름쵸퍼도 스톰핑킥도 ​재사용시간이 24초 / 30초 임으로 하나더 있는 것도 분명 나쁜 선택이 아닐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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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하이랭크 1랭크야 말로 캐릭터 컨셉을 정하는 첫번째 걸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고민해서 올려갈 초석인 만큼 참고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 3개다 비슷하다. 그러나 자신이 가려는 캐릭 특성에 따라서 미세하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잘 선택해서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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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개쓰레기님의 댓글

개쓰레기 작성일

전 스카이랑 크로스컷 뮬리넷 5찍고 남는걸로 카타스트로크 10 찍었는데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솔플로 보스 잡을 때 데미지가 뻥튀기로 들어가는데다가 10차지가 어려울 것 같아도 근접공격 보스몹들이 대부분 멍청해서 공격하느라 멈춰 있을 때 적당히 거리 벌린 다음 10차지 끝낼 때쯤이면 설렁설렁 걸어오고 있더군요 ㅎㅎ 머가리에 직격을! 게다가 때리기 속성이라 판금 보스한테 쓰면 체가 쭉쭉 날아가는게 보여서 좋은듯!

가디언님의 댓글

가디언 작성일

나중에 pk같은거 생각하면 수레바퀴 10까지 찍어주는게 좋을거같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