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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공개  [전사계열] 소하하 를 타시는 분을 위한 스킬에 대한 생각
작성일 2015-12-21 13:37:05 조회수 9,241 댓글수 2 추천수 0 비추천수 0
작성자 샤아
레벨 2 (211.♡.10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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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일 2015-12-20 17: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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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소/하하/바바 트리가 대세인거 같네요 ;ㅁ; 그래서 그에 맞춰서 글을 하나 작성해 볼까 합니다.

 

특히 요점은 ~

 소드맨 ->하이랜더 -> 다른트리 로 가고 싶은데 1랭스킬은 버린다면서요? 그럼 뭘 찍죠? 하는 선택장애가 오시고 계신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하이랜더 1랭은 버리는거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제 생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하네요 ;ㅁ;

일단 선택지를 봅시다.

​1. 수레바퀴

2. ​카타스트로크

3. 크라운​

세가지를 볼수있겠네요. (크로스가드는 제외 특정 트리에 대해서만 지원함.)

일단 수레바퀴

소드맨 계열이 가지기 힘든 넉백과 에어본 상태를 만들게 해줍니다. 5랭크 기준으로 카타스트로크 보다 수치상 비슷합니다. (1랭때는 더 높다는)

​특성도 수레바퀴 강화 레벨당 1% 데미지 증가 최대 레벨 100으로, 어찌보면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위기의 순간에 이미 몰아 버린 몹들을 에어본 시키고 물약시간을 버는 생존기로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카타스트로크

3가지 선택중에 가장 딜량이 높습니다. 특히 특성중 ​카타스트로크: 충돌데미지 << 는 물리공격력의 50% 를 추가합니다.

(물론 특성을 통해 넉백을 제거하면 안들어갈거 같습니다만.)

선택지 중에 가장 높은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성치로 당연히 최대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레바퀴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8초이며 , 카타스트로크는 21초 인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타스트로크 스킬 특성상 시전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실제 전투에서 각을 잴 필요가 있다는 점...

(물론 수레바퀴와 카타스트로크 모두 광역범위가 5이기 때문에 각을 재는것은 비슷 할 것입니다.)

​~크라운

​세가지 선택지중에 가장 데미지가 낮습니다. 그런 주제에 무려 재사용시간도 30초대 이지만.

충격 디버프로인한 몹의 지능감소...가 좋을 것도 같습니다. 소드맨계열이 디버프가 좀 부족하고

때리기를 가져갈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좋은 점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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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는 수레바퀴를 10랭 정도 주고 때리기속성이 없어서 크라운을 5랭크 갔습니다.​

(소하하바 니까요 ;ㅁ;)

100렙넘어가서 간간히 소드맨 분들을 보면 압도적으로 카타스트로크가 많다고 느낍니다.

딜자체가 확실해서 몰이사냥시에 단일기로 압도적인 화력을 낼수 있으니까요.

단점이라면 넉백으로 후속기를 넣을때 좀 더 신경써야 한다는 점?

지금와서 보면 카타스트로크가 가장 무난한 선택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그러나 수레바퀴도 비교하면 그렇게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실제로 50 / 90 던전을 돌면서도 긴급하게 후위 몹이 붙었을때 떼어주는 용도로 활용할수 있는것도​ 매력이었습니다.

​즉 카타스트로크에 비하면 유틸의 성능이 더 강하고 생각됩니다. 에어본 + 다운 이니까요 ;ㅁ;

​크라운의 경우는 초반에 때리기 속성이 없는 소드맨에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후반만 바라보고 가기엔 트오세 육성은 롱런이기 때문에 분명히 3가지 속성이 다 갖춰지는 편이 좋습니다.

소하하바바 트리를 타신다면 바바리안의 헬름쵸퍼로 충당이 가능하거나 1랭크 스톰핑 킥...(...)으로 때리기를 충당할 수 있습니다만.

헬름쵸퍼도 스톰핑킥도 ​재사용시간이 24초 / 30초 임으로 하나더 있는 것도 분명 나쁜 선택이 아닐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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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하이랭크 1랭크야 말로 캐릭터 컨셉을 정하는 첫번째 걸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고민해서 올려갈 초석인 만큼 참고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 3개다 비슷하다. 그러나 자신이 가려는 캐릭 특성에 따라서 미세하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잘 선택해서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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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쓰레기님의 댓글

개쓰레기 작성일

전 스카이랑 크로스컷 뮬리넷 5찍고 남는걸로 카타스트로크 10 찍었는데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솔플로 보스 잡을 때 데미지가 뻥튀기로 들어가는데다가 10차지가 어려울 것 같아도 근접공격 보스몹들이 대부분 멍청해서 공격하느라 멈춰 있을 때 적당히 거리 벌린 다음 10차지 끝낼 때쯤이면 설렁설렁 걸어오고 있더군요 ㅎㅎ 머가리에 직격을! 게다가 때리기 속성이라 판금 보스한테 쓰면 체가 쭉쭉 날아가는게 보여서 좋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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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디언님의 댓글

가디언 작성일

나중에 pk같은거 생각하면 수레바퀴 10까지 찍어주는게 좋을거같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