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TOS 게시판
총 0 건, 페이지
클레릭 게시판
전체공개  [몽크] 145 몽크 육성 후기 및 클래스 추천
작성일 2016-01-05 17:16:35 조회수 4,060 댓글수 0 추천수 0 비추천수 0
작성자 배아프다
레벨 2 (218.♡.130.237)
경험치 14
가입일 2016-01-05 14:42:43
작성글
[마이페이지에서 서명을 입력하세요.]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아우슈리네  서버에서 145몽크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몽크에 관한 정보가 많이 없는 것 같아 글을 작성합니다.

주관적인 내용이라는점 인지하고 참고만 해주세요.

 

몽크의 선행 클래스 진리는? (클프프프몽/클크크크몽/클프프팔몽/클크크팔몽/클클프프몽)

 

- 정답은 없습니다. 좋고 나쁨은 본인이 느끼는 것! 개인의 취향 존중!

 

탯추천

힘을 많이 찍어 기본 물리데미지를 높여 강한평타와 높은 출혈데미지 그리고 초반 육성에 도움이 되고자 하면 프리스트 추천

민첩을 많이 찍어 치명타와 회피를 높이고 극후반을 바라보시면 잘챠이스킬, 다이노 스킬이 있는 크리비 추천

모든 클래스는 2랭크 이상 찍어야 효율이 좋다는 생각에 팔라딘 하나만 가는것은 비추합니다.

(스탯에 대한 모든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예시로, 클프프프몽으로 키운 145몽크 후기입니다.   

   

장점은 블레싱/사크라멘트 효과 극대화로 강력한 딜과 및 프리스트 3랭크 버프 스톤스킨까지 훌륭한 버프와 부활(리저렉션)/리바이브등 꿀 스킬 시전가능

  

단점은 크리비 '다이노' 스킬이 없어 버프밀림과 몽크가 되어도 애매한 딜, 클레릭1이기 때문에 애매한 힐로 파티플레에 제한적.

   

단, 조합이 (탱커1/보조딜탱1/링커1/마딜1/몽크1) 이와 같으면 보조힐러로  가능.

혹은,     (탱커1/크리비힐러1/링커1/마딜1/몽크1) 이와 같으면 보조 딜러로  가능.

위의 두 조합으로 가면 매우 효율이 좋지만, 그 외 조합은 애매한게 사실.

 

(몽크 자체가 보스전에 좋기 때문에 보스전에 좋은 아처와의 조합은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제외했습니다.)

(130인던부터는 커세어가 등장하기 때문에 딜탱이되는 커세어/ 탱이되는 커세어와 같이 가는것도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몽크는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점점 강해지고 솔플이 좋은 클래스라는건  확실함. (몽크의 거의 모든 스킬이 공격스킬이고 특성레벨만 올리면 데미지보장) 즉, 후반에는 강력한 버프형 딜러가 될 것이라 희망하며 육성중. (다이노 스킬은 후반에 스킬주문서 구입 후 사용가능)

 

클래스 추천

개인적 추천은 클클프프몽입니다.

저보고 전직 다시 하게 해준다면 클클프프몽으로 고르겠네요.

 

이유는,

1. 클레릭 2랭크를 통해 힐러로써 취업이 수월하다. (힐장판10개와 20개 차이는 큽니다.)

2. 세이프티존이라는 스킬은 근접인 몽크가 매우매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 (세이프티존 10개 ->20회 공격에 대한 무효화)

3. 프리스트 3랭크 스킬 스톤스킨은 결국 정신x4 이므로 정신을 올린 힐러에비해 후반에 결국 딸려 안쓰게 될 것이라 예상. (현재는 효율 좋음)

4. 프리스트 3랭크를 통해 '블레싱' 과 '사크라멘트' 를 최대로 높일 수  있지만, 결국은 고정데미지가 증가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차이가 결국 후반에는 크지 않음.

 

결론,

클프프프몽과 클클프프몽을 비교했을때, 힐러에 가까운 클클프프몽을 해서 몽크 데미지가 나오기 전까지 좀 '쓸만한' 힐러로 파티에서 활약하자는게 목적입니다.

물론 데미지는 클프프프몽이 더 좋지만 파티 플레이에 더욱 적합한 것은 클클프프몽이라 생각되며, 세이프티존은 정말 쓰면 쓸수록 꿀이네요.

보스전에서는 말할 것도 없이 좋고, 몹 사냥시에 탱커/링커가 어그로 끌어준 몬스터 안에서 좀 더 안전하게 딜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몽크는 딜러이니깐요

 

두서없이 길게만 적었는데, '참고'  하셔서 평타오브 세이비어를 지나 원투펀치 날리다면서 에너르기파 쏘는 몽크가 되는 날 까지 즐겜하세요~

갓몽크 화이팅!

0
추천

0
비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