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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공개  [궁수계열] 치명타 데미지 공식 실험
작성일 2018-06-09 17:15:28 조회수 191 댓글수 2 추천수 3 비추천수 0
작성자 게으른아해
레벨 2 (125.♡.180.98)
경험치 222
회원가입일 2018-06-07 12: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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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글 쓰는 건 처음이네요. 시험 기간 중이지만 마침 재밌는 떡밥이 있어서 실험하고 왔어요.

 

일단 치명타 공식은 공홈에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2가지 정도가 알려져 있어요.

 

공식 1 : 피해량 = (%증가계수) x (공격력 * 1.5 + 치공) x min{1, Log10((공격력 / (방어력 + 1))^0.9+ 1)} + (+증가량) 

공식 2 : 피해량 = (%증가계수) x (공격력 * 1.5 + 치공) x min{1, Log10(((공격력* 1.5) / (방어력 + 1))^0.9+ 1)} + (+증가량)

 

결론 먼저 말하자면 공식1이 맞는 식인 것 같아요. 밑에는 실험 과정입니다.

 

0. 첫번째 실험 - 무기 X

febf429bd0208e678e290d5d5d85a0ef_1528530633_4027.PNG 

 

무기를 뺏기 때문에 공격력 편차가 존재하지 않아요. 실험 몹은 맨날 쓰는 쿠게리 발저로 했습니다.

일단 비 치명타 공격력은 수식과 일치합니다.

febf429bd0208e678e290d5d5d85a0ef_1528530990_9915.jpg

 

치명타 데미지의 경우도 603이 나왔는데 이는 공식 1과 일치합니다.

 

1. 라파이 보우 실험

혹시나 공격력이 너무 작나 싶어서 이번엔 무기를 끼고 실험했습니다. 활을 끼니 상성에 따른 추뎀이 뜨네요... 미처 생각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데미지 공식에 곱연으로 들어갈 것이라 생각되기에 최종값만 보종하고 실험 진행했습니다.

예상 딜량은 다음과 같아요.

febf429bd0208e678e290d5d5d85a0ef_1528531510_2415.PNG
최대, 최소를 맞출 수 없으므로 일단 평균을 내기로 했습니다. 좀 횟수가 적긴하지만 10타를 평균 내겠습니다.

febf429bd0208e678e290d5d5d85a0ef_1528531782_2157.PNG
이번에도 1식에 근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은 치명타 공식은 1식이라 판단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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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limit님의 댓글

Exlimit 작성일


호옹 수고하셨습니다
일단 계산기 부분도 요거에 맞춰서 수정했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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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라님의 댓글

스페라 작성일

역시 치공은 방어관통엔 영향을 미치지 않는군요